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제5회 중마동민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19.05.29 08: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는 지난 25~26일 이틀간 진행한 ‘제5회 중마동민의 날’ 행사가 주민들의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중마동민의날 추진위원회(위원장 서현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젊음과 활기가 넘치는 살맛나는 중마동!’이라는 주제로 시청 앞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진 전야제를 시작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버스킹 공연과 동민노래자랑, 초대가수 공연, 불꽃놀이, 경품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으며, 동민노래자랑에서는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15명의 참가자 중 ‘그 집 앞’을 부른 정은미 씨가 1위를 차지했다.

    26일에는 정현복 광양시장, 김성희 광양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중마동 기관?단체장 등 주민 1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동근린공원 운동장에서 중마동민의 날 기념식, 동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마을별로 참가한 동민들은 배구, 족구, 씨름, 400m 계주, 윷놀이, 줄다리기, 단체줄넘기, 그라운드골프 등 다양한 경기를 치르며 하나 된 모습을 보였으며, 경품권 추첨 등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받았다.

    또한 시상식에서는 중마동 주민자치의식 제고 및 지역발전을 위해 애쓴 초대 중마동주민자치위원장 주철현 씨가 중마동민의 상을, 지역주민의 단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쓴 강기연, 정유철 씨가 공로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체육행사 및 화합한마당에서 입장상은 1위 1팀(호반아파트, 진아리채 2차아파트), 2위 11팀(대광1~3차아파트)이 수상했으며, 화합상은 최우수상 5팀(금광블루빌, 마동주공, 신원아르시스아파트), 우수상 9팀(금광아파트)이 차지했다.

    종합 우승은 11팀(대광1~3차 아파트), 종합 준우승은 1팀(호반아파트, 진아리채 2차아파트)과 8팀(송보1~6차 아파트)이 공동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박봉열 중마동장은 “올해는 특히 중마동이란 명칭을 사용한 지 30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중마동은 전형적인 농?어촌 시골마을에서 이제는 행정은 물론 우리 시의 여러 분야에서 시 발전을 견인해 오고 있는 인구 6만여 명의 거대한 동으로 발전을 거듭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동민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중마동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와우지구 택지개발사업, 이순신대교 해변공원조성, 와우?길호포구 어촌뉴딜사업, 수산물유통물류센터 건립,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중마권역 장애인 종합복지관 건립, 창의예술교 개교 등 각종 정주기반시설 마련을 통해 명실상부한 전남 제1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김민재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