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농업인대학, 졸업생 72명 배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여수시농업인대학, 졸업생 72명 배출

농업 전문 인력의 산실인 여수시농업인대학이 졸업생 72명을 배출했다. 

여수시는 지난 30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내빈과 졸업생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대학 졸업식을 열었다.

이날 졸업식은 학사보고, 농업인대학 UCC 상영, 졸업증서 수여 및 시상,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생들은 지난 8개월간의 교육 과정이 담긴 UCC 영상을 보며 웃기도 하고 생각에 잠기기도 했다.

올해 농업인대학의 학생장을 맡았던 이현연 씨는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돼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고, 서민호 씨 등 3명은 여수시장상을 받았다.

이현연 씨는 “늦은 나이지만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농업인대학에 입학했고 졸업까지 하게 됐다”며 “수업을 통해 배운 농업 이론과 현장에서 익힌 다양한 경험은 앞으로 큰 자산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여수시 농업인대학은 지난 2006년 설립됐으며, 졸업생은 986명에 이른다.

올해는 ‘지역농업소득반’과 ‘도시농업전문가반’에 각각 40명이 입학해 아열대작물 재배기술, 마케팅 전략, 농산물유통, 텃밭 운영관리 등을 배웠다.

교육은 총 23회, 100시간을 운영했고, 이중 80% 이상을 이수해야 졸업 요건이 충족됐다.

농업인대학장인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번에 습득한 전문지식을 발판 삼아 졸업생 모두가 지역농업을 이끌어가는 선도농업인이 되어 달라”고 주문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