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최병배 의원,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특위 구성 제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의회 최병배 의원,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특위 구성 제안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 최병배 의원은 6일 제24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의회 차원의 특별위원회 구성을 제안했다.

< 순천시의회 최병배 의원, 5분 발언 모습 >

최 의원은 먼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준비하는 지금, 지난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단순히 대규모 정원이라는 자산취득과 생태 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 차원을 넘어, 그 당시 추진하고자 했던 각종 연관 산업 및 경제유발 효과에 대한 실질적 목적 달성 여부 등에 대해 순천시의 공식적인 평가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제8대 순천시의회 차원의 특별위원회 구성을 공식적으로 제안했다.

최 의원은 특위 구성을 통해 지난 10여 년간 축적된 모든 지혜와 역량을 다시 한번 결집하여, 박람회 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갈등과 반목을 줄여나가는 것이 순천시의회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박람회의 본질적 목표를 달성하고 순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순천시의회가 중심이 되어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