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낭도 여산마을 모자가정 청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

화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낭도 여산마을 모자가정 청소

여수시 화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훈)가 지난 28일 마을주민, 면사무소 직원과 함께 고령의 어르신과 장년의 아들이 함께 사는 낭도 여산마을의 한 가정을 방문해 집 청소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8. 화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낭도 여산마을 모자가정 청소.jpeg
▲ 여수시 화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훈)가 지난 28일 마을주민, 면사무소 직원과 함께 고령의 어르신과 장년의 아들이 함께 사는 낭도 여산마을의 한 가정을 방문해 집 청소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해당 어르신(85세)은 고령과 만성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해 걸음을 잘 걷지 못하며, 같이 생활하고 있는 아들은 10여 년 전 오토바이 사고로 머리를 다쳐 배우자와 이혼한 후 삶의 의욕을 잃고 힘들게 살고 있다.

 

모자가 술에 의지해 생활하고 있어 건강 악화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마을 이장님의 말에 화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서 집청소를 지원하게 됐다.

 

무더운 날씨에도 화정면 여산 마을 주민과 마을이장, 공무원들이 함께 집안 내부에 쌓여있는 물건들을 정리하고 술병과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는 등 집 청소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석순 화정면장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집 청소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대상자 분들이 지속적인 관리와 알콜치료를 병행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살피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