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제동, 발달 장애인 건강 증진을 위해 체력 단련실 무료 개방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남제동, 발달 장애인 건강 증진을 위해 체력 단련실 무료 개방

발달 장애인 건강증진 상호협력 MOU 체결

순천시 남제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0일 발달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발달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복지센터 내 체력단련실을 무료 개방하기로 했다.

 

5 남제동 발달장애인 시설이용 협약1.jpg
남제동, 나들이발달장애인 주간활동 센터 발달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MOU협약 체결식/사진=순천시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호 남제동장, 류인상 남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의 나들이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 19로 인해 야외 활동이 제한된 발달 장애인들의 체력 증진과 자립 능력 향상을 위해 남제동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2층)과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관리 중인 체력단련실을 발달 장애인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보조인 1명과 함께 헬스, 탁구 등 시설을 이용할수 있도록 했다.

 

김영호 남제동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운동으로부터 소외된 장애인들의 건강과 체력증진, 사회적 친밀감 상승이 되길 기원하며 앞으로도 관내 발달 장애인들의 사회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류인상 남제동주민자치위원장은 “관내 발달 장애인들도 제약 없이 체력단련 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더불어 사는 남제동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들이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센터장 김동의)에서는 장애인 주간 활동 서비스 제공 및 남제동 관내 청소 봉사 등 발달 장애인이 주체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