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코로나19 확진자 누적 172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코로나19 확진자 누적 172명

11월 30일 기준 순천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172명 나왔다.

 

1. 순천보건소.jpg
순천보건소 전경/사진=순천시

 

순천 172번 확진자는 연향동에 거주하며, 조례동 목욕장 관련 확진자의 가족이다.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확진되어 동선과 접촉자는 없다.

 

또한 순천시는 지난 11월 25일 경남 진주에서 제주도로 이통장 연수를 떠난 관련자 60여 명이 집단감염된 바 있어 순천시 한 마을단체 회원 20명이 제주도 단체여행을 다녀온 것을 파악하여 전원 검체를 확보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500명이 발생하는 전국적인 유행단계로 12월 1일부터 전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와 수도권 2단계에 더해 맞춤형 방역조치가 시행된다.”면서, “우리시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새로운 감염원이 또다시 나타날 수 있으니, 모든 시민이 단체모임이나 여행을 삼가고, 한마음 한뜻으로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에서는 지난 11월 7일 은행 직장 내 집단감염을 시작으로, 가족, 지인모임, 마을 등에서 급속히 확산되면서 지난 11일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에 이어, 지난 20일에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선제적 확산차단에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순천지역 A 상인은 “타지역과 비교하여 상인들의 피해가 큰 2단계가 계속 지속되는 것에 대한 상인들 불만이 쌓이고 있다”고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순천시는 지역 상인들의 고충도 살펴야 할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