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박혜정 의원,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의회 박혜정 의원,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 수상

환경보호, 봉사 분야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순천시의회 박혜정 의원이 지난 25일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jpg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의원(왼쪽부터 박종호, 남정옥, 박혜정, 문규준, 나안수, 오광묵, 이현재의원)/사진=순천시의회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한 차례 연기되고 장소가 변경되는 등 우여곡절 끝에 지난 25일 월드그린환경연합 별관에서 개최됐으나, 박혜정 의원은 제248회 순천시의회 임시회 일정으로 시상식에는 참여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상을 전달받았다.

 

박 의원은 평소 환경 분야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환경보전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제8대 순천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광양만권 대기오염물질 관리 강화를 위한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을 발의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입법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저 말고도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회 안팎에서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에 더욱 앞장서고, 기부·나눔·봉사 문화 확산에도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