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준비 박차

기사입력 2021.03.04 16: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시장 허석)는 4일 오후 2시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시민, 전문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관리공단 설립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다.

     

    1-3. 공청회 부시장 인사말씀.JPG

     

    1-4. 공청회 현장 전경.JPG


    시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지방공기업평가원에 타당성 검토를 의뢰한 11개 사업 중 최종 확정된 7개 사업에 대한 타당성검토 용역 결과,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전주시 시설관리공단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설관리공단 위탁대상 시설은 ▲에코촌유스호스텔 ▲자연휴양림 ▲드라마촬영장 ▲공영·노상주차장 ▲시청사주차장 ▲문화건강센터 수영장 ▲추모공원 및 공원묘지 등 7개 시설이다.


    공청회에서 제출된 다양한 의견들은 설립심의위원회 타당성 검토 심의, 지방의회 조례안 제출 시 검토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지방공기업 설립·운영 기준에 따라 전라남도 2차 협의, 설립심의위원회 설립 결정, 조례 제정 등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위한 행정절차 등을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오늘 제시된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과 우려의 목소리에 대해 타 자치단체의 운영사례 등을 분석하여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촘촘하게  준비해 나가겠다.”면서,“시설관리공단 설립은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새로운 혁신으로 시민 행복 중심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는 기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