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명당3지구, 재활용기술 업체 착공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광양시 명당3지구, 재활용기술 업체 착공식

광양시는 지난 26일 광양국가산단 내 굴껍데기를 재활용하는 ㈜에스에프씨(SFC)가 분양 계약 완료 후 명당3지구 산업단지에서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3.광양시 명당3지구, 재활용기술 업체 착공식 등 분양 기지개 펴-산단과 1.jpg

 

㈜에스에프씨는 해안가에 방치된 굴껍데기를 이용한 액상소석회 제조공장으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한국서부발전이 개발한 신기술이전을 받은 사업이다.

 

업체는 제조원가 경쟁력 확보는 물론 금년 8월부터 제품생산을 목표로 착공식을 열었다.

 

명당3지구 산업단지는 현재 분양 중이며 산업시설용지 24필지, 지원시설 용지 14필지, 주차장시설용지 3필지가 분양 대상이다.

 

입주대상 업종은 △산업시설용지 창고․운송관련서비스업(H52) △비금속광물제품제조업(C23) △전기․가스․증기 및 공기조절공급업(D35) △복합업종(C23, C24, C25, C29)이며, 지원시설용지는 △제1.2종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의료시설 △운동시설(옥외골프연습장 제외), 창고시설) △업무시설(오피스텔만 해당) △위험물 저장 및 처리시설(주유소 등) △자동차관련시설(세차장, 주기장 등)이 가능하다. 

 

산단과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명당3지구 산단에 분양 계약과 착공식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사업장이 번창하길 기대한다”며, “동 산단에 많은 기업체와 투자자가 투자를 결정해, 사업 성공은 물론 지역경제에 좋은 영향을 주는 사업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