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5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제5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가져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29일 순천시청년센터에서 발대식 및 총회를 갖고 제5기 순천시 청년정책협의체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생생한 현장의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갈 ‘순천시청년정책협의체’는 이날 총회에서 제5기 청년정책협의체를 이끌어갈 위원장에 주우성(31세), 부회장 장계수(32세)씨를 선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3. 제5기 협의체 발대식2.jpeg


시는 이번 제5기 순천시청년정책협의체는 지난해 4개 분과(참여소통, 일자리, 생태문화, 교육복지)에 36명에서 1개 분과(기획운영)를 추가하여 5개 분과 48명으로 확대하여 운영하며, 포스트 코로나와 뉴노멀 시대에 발맞추어 시대감수성을 높이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순천시청년정책협의체 ‘청년통’은 청년정책의 의견수렴과 모니터링, 아이디어 제안 등 체감도 높은 청년의 현장 목소리가 담긴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청년 간의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행정의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주우성 위원장은 “청년들이 시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시민주권의 주체로서 시대에 부합하는 청년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순천시청년정책협의체가 청년의 권익을 대변하고, 더 많은 청년들의 의견을 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의 구상부터 실행까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더욱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청년들의 시정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