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호 구례군수, 구례사랑카드 도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점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인물

김순호 구례군수, 구례사랑카드 도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점검

실과장 정책토론회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 적극 추진 지시
구례사랑카드 신규 도입에 따른 안내 및 홍보 철저

구례군이 구례사랑카드 도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구례군은 10일 김순호 군수 주재로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구례사랑카드 도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방점을 뒀다. 

 

김 군수는 새롭게 도입하는 구례사랑카드의 적극적인 홍보 등 현안 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2021-05-10 간부회의 2.jpg
10일 김순호 군수가 실과장 정책토론회에서 구례사랑카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문하고 있다. / 사진=총무과 김현호

 

아울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홍보,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 강화 등 군정 현안에 대해 누수 없는 운영을 주문했다.

 

구례군이 이번에  추진한 구례사랑카드는 5월 한달 동안 100만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율을 적용한다. 

만14세 이상 개인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만19세 이상인 자가 충전할 수 있다.

 

발급방법으로는 농․축협을 통한 오프라인과 모바일 앱 설치를 통한 온라인 발급으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이전에 사용되었던 1만원 지류상품권과 비교하여 휴대성이 편했졌다.  

더불어 카드 사용을 통해 80% 이상을 사용해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지류의 불편함을 없앤 것에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구례군은 이번 구례사랑카드의 도입으로 그동안 지류상품권 사용에 쓰여 왔던 예산을 대폭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김순호 군수는 5월에 많은 관광객들이 올 것을 대비하여 주요 도로변, 관광지, 등산로 등 일제 환경정비를 하라고 지시하고, 특히 각종 시설물과 관광시설 안내판 등을 알아보기 쉽게 중점적으로 점검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연령대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에 따른 홍보를 철저히 하고 주변 시군 확진자 발생에 따른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