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자전거 타고 푸른 바다 달려…여수섬섬길 코스 조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자전거 타고 푸른 바다 달려…여수섬섬길 코스 조성

행정안전부 ‘2021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여수~고흥 연륙연도교와 4개의 섬 둘러보는 환상의 자전거코스 2022년까지 조성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 자전거도시 브랜드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 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1. 여수시, 자전거 타고 푸른 바다 달려…여수섬섬길 코스 조성.jpg
여수와 고흥 사이 4개의 섬을 연결하는 여수섬섬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신청한 자전거정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50개소 중 5개 지자체를 뽑는 사업에 여수시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여수와 고흥 사이 4개의 섬을 연결하는 다리와 화양면 장수리 공정마을에서 화정면 조발, 둔병, 낭도, 적금도를 둘러볼 수 있는 34.7km에 이르는 자전거도로가 조성되고, 자전거대여소, 보관대, 휴게시설 등도 설치된다.  


여수시는 금년 내 관련기관 협의 등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2년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푸른 바다와 섬들이 그림처럼 펼쳐진 ‘여수섬섬길 자전거코스’가 조성되면 환상의 바닷길을 공영자전거로 안전하게 달릴 수 있어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이곳을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섬섬길 자전거도로 개설이 제28차 UN기후협약당사국총회(COP28) 유치 중심도시로서 기후변화 대응 선도 도시의 상징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환경의식 개선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