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에 전남 동부권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개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에 전남 동부권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개소

순천시 야흥동에 전남 동부권 성인발달장애인의 사회적 자립 지원을 돕기 위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가 17일 문을 열었다.

 

3. 전남동부권 발달장애인 교육지원센터 개소식.jpg

       

이날 개소식은 임채영 순천시 부시장과 강영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및 장애인단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는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최대 5년 교육기간 동안 일상생활 훈련, 사회성 증진, 건강관리, 직업전환교육, 의사소통 증진 등 돌봄 및 교육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상2층 연면적 330㎡ 규모로 건립된 센터는 프로그램실, 심리안정실,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이용정원은 20명으로 한 학급당 4명의 학생으로 구성하여 2명의 전담 교사를 배치해 운영하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발달장애인 개인의 특성과 개별 욕구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여 발달장애인 가족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센터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 동부권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061-741-927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남 서부권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는 목포에서 지난 2020년 7월 개소해 운영 중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