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주민자치회 14일 창립총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주민자치회 14일 창립총회 개최

전라남도주민자치회 창립준비위원회(김광수, 서천석, 유양현, 장경일, 최용만 공동준비위원장, 김석모, 김광수, 유양현, 홍성택 집행위원장)는 오는 14일 순천시 순천만국제습지센터 2층 컨퍼런스홀에서 '전라남도주민자치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 전라남도의회 의장, 순천시장, 지자체장, 학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전라남도 22개 시?군의 주민자치협의회 및 주민자치위원장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주민자치회 출범에 대해 기존의 구청이나 동사무소 등 관청이 주도하는 형식적인 주민자치 구조에서 벗어나 주민이 주인이 되고 주민의 좋은 의견이 수렴될 수 있는 실질적인 주민자치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전라남도 순천시 온새미로 국악단(소리-김명진, 무용-배진선, 해금-김보나)공연과 22개 시?군 주민자치활동 영상으로 문을 연다. 1창립행사는 개회선언과 창립경과보고, 주민자치회 취지 설명, 창립취지문 낭독, 이낙연 국회의원 축사, 주승용 국회의원 축사, 김재무 전라남도의회 의장 축사, 조충훈 순천시장의 환영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2총회행사는 전라남도주민자치회 구성을 위한 의장 및 임원 선출, 정관 상정, 사업계획 및 예산() 등에 대한 승인, 그리고 주민자치 실질화를 위한 참가자 전원의 우리의 다짐을 마지막으로 창립을 공식 선포한다.

전라남도주민자치회는 전라남도 및 시?군의 주민자치를 위한 정책 연구 및 개발, 주민자치정책 워크숍 개최, 주민자치 연수, 전라남도 주민자치의 날 등의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주민자치중앙회(대표회장 전상직)가 추진하는 전국의 주민자치 실질화 사업에도 적극 동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김석모 창립준비위원회 집행위원장은 이번 전라남도주민자치회 출범을 통해 전라남도 22개 시?군 지역의 주민과 주민자치위원들, 주민자치 전문가들이 합심해 주민이 주체가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