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금오도·하화도 출렁다리 명칭 공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APT

여수 금오도·하화도 출렁다리 명칭 공모

여수시가 비렁길로 유명한 금오도와 꽃섬으로 이름 알려진 하화도에 조성될 출렁다리의 명칭을 공모한다.

 시는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여수시홈페이지(www.yeosu.go.kr)를 통해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신청서를 작성해 여수시 관광과로 우편(여수시 돌산읍 강남로31 여수시청 관광과), 이메일(yeosuman@korea.kr), FAX(061-659-5827) 등을 통해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20명의 입선자를 선정해 여수거북선호 야경투어 탑승권과 여수시티투어 이용권 등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공모내용은 역사 사실이나 옛 지명 등 상징이 될 만한 소재나 전설·설화·섬의 유래 등 스토리텔링화 가능한 명칭이어야 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 시민과 관광객들이 부르기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명칭이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면서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금오도에 길이 42.6m, 폭 2m의 출렁다리 조성공사를 오는 6월까지 마칠 계획이며, 하화도와 장구도를 잇는 주교량 140m와 접속탐방로 1.4km의 출렁다리를 오는 12월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관광과(☎061-659-3891~3)로 문의하면 된다.

< 한해광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