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봉화산둘레길 개통식 성황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APT

순천시, 봉화산둘레길 개통식 성황리 개최

29일 죽도봉주차장 봉화산둘레길 개통식 성료!

 

순천시는 지난 29일 죽도봉주차장에서 정원도시 청사진 선포 및 봉화산둘레길 개통식을 성료했다.

이날 개통식에는 송영종 부시장을 비롯한 건기연맹, 각종 산악회, 기관?단체, 시민, 자원봉사자 등 3000여 명이 참여했다.

개통식은 농악공연, 모듬북, 비보이 댄스, 초청가수 공연을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 후 4개 코스를 통한 봉화산둘레길 걷기, 식목일 나무심기 등으로 진행됐다.

4개 코스로 1코스 죽도봉에서 업동저수지, 2코스는 업동저수지에서 망북마을, 3코스는 망북마을에서 봉화그린빌, 4코스는 봉화그린빌에서 죽도봉까지다.

한편, 순천시는 스쳐 가는 관광지가 아닌 체류형 관광 코스를 위해 2013년부터 도심 중심부에 위치한 봉화산 3부 능선에 봉화산둘레길을 만들기 시작했다.

봉화산둘레길은 용당동, 조곡동, 생목동, 조례동, 서면 등 5개 지역으로 봉화산 3부 능선 연장 14.0둘레를 자연 지형에 맞는 평지형태로 조성해 관광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순천만에서 순천만정원 그리고 동천 장대공원과 죽도봉을 연결하는 청춘데크길을 통해 관광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동천에서 죽도봉과 봉화산둘레길을 오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100% 완성된 봉화산둘레길은 시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표지판, 화장실, 흙먼지털이기, 파고라, 의자, 목교 등 휴게시설과 편의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송영종 부시장은 "대한민국 제1의 정원이 순천만정원이라면 봉화산둘레길은 제2의 자연정원의 가치를 지닌다"며 "우리순천은 이번 봉화산둘레길 개통으로 도시 전체를 정원화했다"고 했다

<해>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