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로컬푸드, 오감만족 농가 체험 팸투어 인기 ‘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로컬푸드, 오감만족 농가 체험 팸투어 인기 ‘짱’

수확에서 요리까지‘로컬푸드 농촌생활’체험

순천 로컬푸드는 도시지역 소비자를 초청해 농산물 생산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수확해서 요리하고 맛도 보는 오감만족 농가 체험 팸투어를 추진한다. 

올 팸투어는 도심 속에서 체험할 수 없는 농촌 생활과 로컬푸드 건강한 먹거리 개념을 접목시켜 4월부터 12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600명의 소비자를 모집해 진행한다.

지난 15일과 22일에는 소비자 80여명이 참여해 주암면 죽림마을과 고산마을을 방문, 딸기 수확체험을 실시하고 쨈 만들기와 두부 만들기, 콩비지도넛 만들기 등 다채로운 요리교실도 운영했다. 

시는 체험에 앞서 안전 먹거리에 대한 시민 관심을 유도하고 직매장 고정 소비자 확보를 위해 로컬푸드 이해 교육도 병행했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함께 순천의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고 체험해 보니 로컬푸드 농산물에 대한 믿음이 생겼으며, 앞으로 직매장을 더 자주 방문해야겠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계절별 딸기, 감자, 고구마, 배, 벼 수확 등 다양한 농산물 수확체험과 두부, 콩비지도넛, 한과·유과, 떡 만들기 등 건강한 먹거리 요리 체험도 실시할 예정이다.

팸투어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순천로컬푸드 직매장(741-8879)으로 문의하면 된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