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용 순천시장 예비후보, 국내 최대 휴양 도시플랜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이창용 순천시장 예비후보, 국내 최대 휴양 도시플랜 발표

이창용 예비후보는 현 시장이 추진 중인 용계산 기적의 숲 프로젝트를 수용하고 레포츠 시설 등을 추가 유치 보완해 전국 최대 최고의 휴양도시를 조성하여 순천시가 안고 있는 현안과제인 지나가는 관광에서 머물다 가는 관광으로 순천의 관광 트랜드를 확 바꾸겠다고 공언 하였다.
 

용계산에는 수십 년 동안 잘 조성되어 무한한 가치를 보유하고 있는 300ha에 달하는 편백림이 조성되어있는데 500억원을 투자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하여 가족휴양도시로 만들겠다는 공약을 하였다.
 

이는 그동안 순천시의회 문화경제위원으로 현 시장이 구상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공유하면서 이에  
△에코 어드벤쳐를 유치하여 누구나 모험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감을 높이게 할 것이며  △레포츠시설로는 전남 동부권에는 갖추지 못한 파크골프장을 국제 규격에 맞게 유치하여 누구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그 외에도 그라운드 골프장, 수영장, 빙상장, MTB코스등도 유치하여 명실상부 전국에서 레포츠 즐기기에 가장 좋은 도시로 자리메김 하겠다고 하였다.
 

숙박시설로는 유스 호스텔 및 숲속 통나무집 야영장 등을 조성하여 고급 숙소는 물론 청소년들도 적은 비용으로 순천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지나가는 순천이 아닌 머무는 순천으로 만들어 생태도시 순천은 물론 관광 순천, 힐링 순천, 건강한 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이를 위해 2018년 12월까지 용역을 비롯한 공청회 등 관련 절차를 완료하고 국비 확보 등 재원 문제를 해결하여 신속한 추진이 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