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사람중심 ‘ 유니버설 디자인 특화도시’ 돌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사람중심 ‘ 유니버설 디자인 특화도시’ 돌입

남녀노소,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편한 도시 만들기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6일(수), 시에서 발주한 사업관련 설계 용역사, 시공사 및 관내 건축·설계사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순천시 유니버설 디자인 가이드라인’ 수립 완료에 따른 교육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유니버설 디자인 특화도시 만들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배리어프리(무장애) 개념보다 한 발 더 나아간 개념으로 나이, 신체 크기, 장애 등과 무관하게 모든 사람이 공평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건축·환경·정보·서비스를 실현하는 방법론이다.

이번 교육은 민선 7기 허석 시장의 핵심 공약사항인 ‘유니버설 디자인 도시, 모두가 편하게 생활하는 순천!’ 실현을 위해 공공부분부터 본격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순천시는 우선 CGV 극장에서 구)기업은행까지 시민로 약 500m를 ‘유니버설 디자인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하고 올해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법제화를 통해 순천시 공공시설물 뿐만 아니라 사유시설물 등 사업 전반에 순천시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을 의무화 할 계획으로 남녀노소,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편하며 공동체에서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평등하게 생활할 수 있는 시민을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