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도심 빈점포 활용 청년창업자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광양시, ‘도심 빈점포 활용 청년창업자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가져

광양시는 지난 20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도심 빈점포 활용 청년창업자 육성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청년 창업지원자 11명을 비롯해 문성웅 광양만권일자리사업단 센터장, 장영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천센터 과장, 하정수 세모컨설팅 대표 등 자문위원단 3명과 임채기 전략정책담당관 및 관계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초콜릿 테마파크, 판소리와 매듭, 특산물을 활용한 브런치카페 등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지원동기, 창업계획, 창업방향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문위원 및 관계공무원이 각 사업에 대한 고객유치 방법, 사업예산 등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고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등 앞으로 실시될 창업교육 및 컨설팅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앞으로 지원자들은 창업에 관한 기본·심화교육 및 창업사례를 둘러보는 현장교육을 받게 되며, 시는 PT발표 등 평가를 통해 8명의 청년창업자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청년들은 각 사업아이템에 적합한 맞춤형 컨설팅과 은퇴자 활력도시에 걸맞게 청년과 은퇴자 1:1 매칭을 통해 창업성공률을 높이게 된다.

청년 창업자의 사업 예정지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 중인 광양읍 원도심으로 청년들이 창업을 통해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을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임채기 전략정책담당관은 “어려운 시기에도 창업의 꿈을 안고 지원한 청년들의 도전을 높이 평가한다.”며 “지원자들의 신선한 사업아이템을 성공적인 사업으로 이끌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