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낙안! 역사 품은달 야행"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낙안! 역사 품은달 야행" 운영

정유재란 현장을 찾아 떠나

순천시와 사)역사문화연구원마루에서는 오는 12일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을 소개하고, 전통문화재 체험과 공연이 있는 “낙안! 역사 품은달” 을 운영한다.

“낙안 역사 품은달” 프로그램은 문화재청 문화재 활용사업에 순천시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실시하게 되었으며, 문화재청과 전라남도가 후원한다.

낙안읍성에서는 전란의 역사를 담고 있는 성곽 관람을 할 수 있고, 객사에 전통 우리 소리 공연 등이 준비 되어 있다.

뿌리깊은나무 박물관에서는 임진왜란을 주제로 한 순천 그림 전시회, 문화유산을 활용한 석구(石狗)모양 방향제 만들기, 옹성만들기, 전통복식체험, 승경도 놀이, 소원팔찌 만들기, 호렁지기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전통무예 공연, 이순신장군과 장윤장군을 주제로 한 창작인형극, 남성 4중주 합창단의 ‘역사를 노래하다’등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 되어있다.

정유재란의 역사 현장을 찾아 떠나는 낙안! 역사 품은달 야행 프로그램은 전란의 역사에 있어서 이순신 장군을 비롯한 순천 지역의 백성들이 걸었던 조선 수군 재건로의 현장을 알아가자는 의미에서 준비 되었다.
이와 함께 낙안읍성과 순천시립 뿌리깊은나무 박물관을 중심으로 한 낙안의 문화유산 활용 가능성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행사는 순천역에서 12일 오후 2시30분에 출발해 낙안읍성, 뿌리깊은나무 박물관 등에서 펼쳐지는 행사에 참여한 후 오후 9시에 프로그램이 끝난다.

낙안역사 품은 달 야행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문화예술과 문화재 활용담당(061-749-6811), 사)역사문화연구원마루(061-723-1329)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