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조례호수공원점’ 임시 개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조례호수공원점’ 임시 개장

 

순천시는 오는 30일 조례호수공원 동편에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인 ‘조례호수공원점’을 임시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장하는 순천 ‘조례호수공원점’ 직매장은 2016년 5월 순천만국가정원 동문에 개장한 ‘순천만국가정원점’에 이어 두 번째 매장으로 출하농산물 수급조절, 진열, 판매, 운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험운영을 거친 후 6. 7.(목)에 정식개장 할 예정이다. 

직매장은 지상 2층 300평 규모로 지역 농가가 재배한 신선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 총 588여 품목을 판매하고 수산과 반찬코너도 새롭게 입점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판매 운영한다.

또한 직매장 2층 카페 ‘이음’은 전문 바리스타가 만드는 차 종류 뿐만아니라 로컬푸드로 만든 건강주스, 해독주스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음료를 판매할 예정이며 도심지역 소비자에게 휴식공간이자 소통의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페 이름 ‘이음’은 소비자와 생산자를 이어주는 공간, 도시와 농촌을 이어주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직매장 농산물은 수확?포장?가격결정?재고관리 등을 농가가 직접 결정하고진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신선농산물의 경우 1일 유통을 원칙으로 하여 안전하고 다양한 품목의 제철 농산물을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직매장 1호점인 ‘순천만국가정원점’의 운영성과와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문을 열게 된 직매장 2호점인 ‘조례호수공원점’은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해 있어 도시민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안전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고 더불어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