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포용과 혁신 정책 시민 공모전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순천시, 포용과 혁신 정책 시민 공모전 개최

 민선7기 ‘새로운 순천, 시민과 함께’를 시정 목표로 내세운 순천시(시장 허석)가 오는 17일까지 시민정책 연구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시민참여와 협력을 ‘혁신’의 동력으로 삼기 위해 다양한 방법의 시민참여 기회를 늘릴 계획이며, 이번 공모전 또한 시민과 함께 도시의 주요정책을 만들고 시민과 함께 실현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는 아이디어와 정책실현 2가지 부문으로 나뉜다.  아이디어 부문은 환경, 교통, 도시 등 다양한 시정 분야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최대 1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정책실현 부문은 포용?혁신?경제의 3가지 지정 주제를 선택하여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에 선정된 팀은 100만원의 연구비와 2개월 간(9월~10월) 멘토링 등 연구 활동이 지원된다. 연구 결과에 대한 2차 심사를 통해 최대 200만원의 시상금을 받을 수 있다. 

허석 순천시장은 “시민 개개인이 갖고 있는 세상을 선한 방향으로 바꾸려는 긍정의 의지가 인간의 사회적 본성이자 사회발전의 동력이다. 민선7기는 세상의 변화에 직접 영향력을 행사하는 시민권력 시대에 와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 대해서 “지역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선한 의지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시민들이 골목길과 버스에서 나누던 일상의 대화가 아이디어가 되고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는 시민참여의 천국, 민주주의 도시 순천을 만들고 싶다.” 고 설명했다.

  공모전 안내는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이메일(rosinantez@korea.kr)?방문접수 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