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체전 페이스북으로 생중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뉴스

여수시, 전남체전 페이스북으로 생중계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13년 만에 여수에서 개최되는 제53회 전라남도체육대회의 생생한 현장을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한다.

시는 페이스북에 ‘전라남도체육대회’ 전용채널을 개설하고 이를 통해 성화봉송, 개회식, 폐회식 등 행사와 주요 경기 실황을 생중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역대 개최된 전남체전 중 SNS를 활용해 경기 주요장면을 생중계하는 것은 여수시가 처음이다.

가장 먼저 생중계되는 행사는 성화봉송이다. 시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성화봉송의 전 과정을 생중계한다. 여수 공원음악방송 ‘여수아이파크뮤직’ DJ 2명이 직접 진행한다.

19일 영취산 진례봉에서 성화 채화 후 오동도, 이순신광장, 시청 등을 거쳐 20일 개회식에 맞춰 진남경기장으로 봉송되는 전 과정이 생중계된다. 이어 20일 2만7000여명이 함께하는 개회식 행사와 준결승전?결승전 등 경기 주요장면, 23일 폐회식도 마찬가지다.

접속방법은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주소(https://www.facebook.com/yeosujnsf)를 직접 입력하거나 페이스북에서 ‘전라남도체육대회’를 검색하면 된다. 제56회 전남체전 공식 홈페이지(http://sports.yeosu.go.kr)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00만 전남도민과 30만 여수시민이 화합하는 전남체전을 만들기 위해 SNS 생중계를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도민들이 생중계를 통해 전남체전의 생생한 현장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56회 전라남도체육대회는 오는 20일부터 4일간 여수시 진남종합운동장 등 26개 경기장에서 23개 종목으로 펼쳐진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