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시 승격, 전남 동력축 유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마당

화순시 승격, 전남 동력축 유도

힐링·생명의학·메니텔 도시 개발

  • 기자
  • 등록 2014.03.10 21:57
  • 조회수 1,877

새정치연합 전남지사 이석형 예비후보는 10화순군을 전남 시티벨트의 중심 및 전남 북부와 남부의 허브축으로 인구 10만 이상의 화순시 승격을 추진, 전남 발전의 동력축으로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전남대 의과대학 화순 조기 이전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 및 전남대 암치료 중립자 센터의 화순 유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화순군은 건강 도시기능을 강화함으로서 인구유입과 주민 소득증대를 이끌 수 있는 발전 잠재력이 우수한 지역이라며 화순군을 생명의학 중심 도시로의 성장 및 메니텔 조성 등을 통해 전남 최고 힐링도시로의 성장을 이끌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특히화순군은 우수한 산림·휴양·관광레저자원·고품질 의료서비스 등이 잘 갖춰진 힐링도시라며 문화와 스포츠를 연계한 시니어타운 건설 등 21세기형 미래도시의 비젼을 담은 개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또화순은 도시접근성과 고급의료서비스 기반이 구축되어 시니어타운 조성의 최적지라며 청장년 및 어른신들을 위한 종합체육시설의 추가 건립과 지역내 자연·역사·문화자원 등을 연계한 전국 최고의 시니어타운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국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화순전남대병원, 생물의약산업단지, 시니어타운 등에 의료관광객호텔인 메디텔을 건립하겠다힐링을 위한 체계적인 기반 시설을 조성해 ‘21세기 화순군 신성장 프로젝트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 함께 도립 대체의학센터를 설립하고 도내 고령환자 및 환자가족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민관 공동 기부 펀드 조성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특히 화순군내 병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화순전남대병원의 의학연구를 집중지원하고 지역내 병원의 공동 연구 참여와 특화된 연구센터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화순군이 의료연구 및 실험실습을 통해 생명·대체의학 선점도시로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이 후보는 이와함께 화순식품단지와 동면제2농공단지를 조기 완공함으로써 화순농특산물유통주식회사와 고려인삼시배지, 파프리카 단지, 친환경농특산물단지 등을 연계, 21세기 농산물 실크로드 핵으로 육성하겠다이 지역 농가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토마토 아그리젠토(세계의 중심)지대를 조성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형 전남도지사 예비후보)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