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일손돕기에 앞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농촌 일손돕기에 앞장

순천소방서(서장 나윤환)는 농번기를 맞아 부족한 일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방문, 적극적으로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서 훈훈한 미담사례가 귀감이 되고 있다.

최근 소방보조인력 10여명은 “농촌 고령화 현상과 이농으로 인해 일손이 부족해진 서면의 한 농가를 찾아 매실 수확, 묘목심기와 주변 환경정리를 하는 등 인력이 부족한 농가에 큰 도움을 주었다.”는 것.

이에 농부는 “요즘 농촌에서는 일손 구하기가 어렵다”며 “혼자 작업시 약 2주 정도가 소요되는 일손을 순천소방서에서 도와주어 일시에 해결해 크게 도움이 됐다.”며 감사를 표시했다.

이번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의무소방원 및 공익근무요원들은 한결같이 “공기가 맑고 깨끗한 농가에서 농민들과 구슬땀을 흘리며 어려움을 같이하고 조금이나마 농민들의 부족한 일손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농촌 일손돕기에 참여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대해 나윤환 순천소방서장은 “농촌의 노동력이 부족하고, 인건비도 비싸기 때문에 제때 농산물 수확이나 관리가 늦어지고 있는 현 농촌의 상황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손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한 승 하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