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순천 에코지오 페스티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2011 순천 에코지오 페스티벌

생명의 땅 순천에서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2011 순천 에코지오 페스티벌이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순천만과 동천 일원에서 열린다.

‘생명의 땅 순천, 자연과 동화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일상에서 탈출, 체험하며 즐기는, 오감이 만족하는 축제로 구성했다.

시는 이번 축제를 시민 자율 참여를 기반으로 축제를 통한 친환경 화훼산업 육성 등 지역경제 발전 모델을 마련하고 세대간, 계층간, 지역간 화합의 장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개막행사는 6월 3일 장대공원에서 수상 LED 화원 점등식과 유명 가수들의 축하 공연으로 꾸며진다.

LED 꽃등을 풍덕보 및 물위에 띄우는 ‘수상 LED 화원’, 꽃으로 장식하는 ‘플라워 아일랜드’, ‘국내 희귀철쭉 전시 행사’가 열린다.

 

경연행사는 조경업체들의 화훼와 조경 경연인 ‘에코지오 플라워 경연대회’가 , 3일에는 어린이들의 장기자랑과 창의력 발표 경연인 꽃을 닮은 어린이 경연대회, 4일은 지구의 정원 순천만 그리기 대회가 마련돼 있다.

축제기간중 매일 소망메시지와 그림을 담은 짱뚱어를 직접 완성 하늘로 띄우는 ‘짱뚱어 하늘을 날다’, 아름다운 동천변을 수상 자전거를 타면서 감상하는 ‘ECO 수상 자전거’, 아름다운 동천을 배경으로 편안이 쉬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해먹도서관’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1일 4회 운영하는 2층 버스타고 전문 해설사와 함께 순천만을 탐방하는 ‘2층 버스타고 순천만 가자’도 운영된다.

축제의 즐거움 공연행사로 동천 쎄시봉, 마임 공연, 풍물패 농악단 공연, 마술쇼 등이 열리고 사랑을 테마로 4일과 5일 사랑의 커플대회도 기획하고 있다.

이밖에도 먹을거리 장터와 꽃 차 시음부스, 한방존, 손두부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이에 대해 장영휴 과장은 “이번 2011 순천 에코지오 페스티벌은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 생태수도 순천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추진 동력이 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 승 하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