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기적의도서관,‘토·만·나’김정아 피아니스트 초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순천기적의도서관,‘토·만·나’김정아 피아니스트 초청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 12일 오후 2시 ‘토요일에 만나요’ 공연에 피아니스트 김정아 교수의 '엄마가 들려주는 음악동화' 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자 피아니스트인 김정아 광주대학교 음악학과 교수가 피아노 연주와 함께 동화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무대는‘아기코끼리 바바 이야기’로 작곡가 뿔랑이 사냥꾼에게 엄마를 잃은 아기 코끼리 바바가 도시에서 이런 저런 모험을 하다 고향으로 돌아와 왕이 된다는 장 드 브루노프의 동화를 읽고 직접 만든 곡이다.

 두 번째 무대는‘동물의 사육제’로 여러 동물들의 이미지를 프랑스 작곡가 생상이 음악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토요일에 만나요’는 어린이 책을 매개로 한 연극, 인형극, 국악, 영상 등 여러 예술분야와 접목시킨 어린이문화공연으로 선착순 200명 접수가 하루만에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이처럼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어린이 문화공연으로 매달 '토요일에 만나요' 운영 등 가족참여형 도서관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책을 매개로 여러 분야와 접목시킨 공연을 기획하여 어린이의 정신과 몸이 건강해지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