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금연’ 골든벨 및 연극공연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순천시, ‘금연’ 골든벨 및 연극공연 개최

순천시는 흡연시도 연령이 차츰 낮아짐에 따라 청소년들의 흡연율 증가로 인한 사회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하반기 건강한 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금연 골든벨’과 연극 등 학교별 참여형 금연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7일 조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0월 26일 전자고등학교까지 초·중·고 1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건강한 학교 만들기 금연 골든벨 및 연극 공연은 관내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함께 흡연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고, 학교와 직장 등에서 일어나는 흡연상황을 가정한 연기를 직접 펼침으로써 흡연의 폐해와 담배 유혹을 뿌리치는 방법을 재미있게 풀어낸다.

특히 기존 시청각 교육에 머물렀던 흡연예방교육을 또래 친구들과 함께 직접 참여함으로써 금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담배의 해로움 및 흡연의 심각성을 깨달아 금연의지를 다져보는 시간을 갖는다.

장일종 순천시보건소장은 “금연골든벨과 연극공연 등 참여형 금연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담배의 유해성을 인식하고 청소년 흡연 경험률 및 흡연율을 감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순천시보건소에서는 학교·사업장·마을·아파트 등 생활터 중심으로 다양한 금연지원 서비스사업을 확대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연관련 문의는 순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금연클리닉(749-6910)으로 하면 된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