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에서 온 작가, 엠마누엘레 베르토시를 만나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이탈리아에서 온 작가, 엠마누엘레 베르토시를 만나다.

6월 23일 토요일,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 이탈리아에서 특별한 손님이 방문했다. 그림책‘까만 코다’의 그림작가로 유명한 엠마누엘레 베르토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엠마누엘레 베르토시는 1970년 이탈리아에서 태어났다. 2003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2009년 파도바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바 있으며,‘까만 코다’,‘나비가 되고 싶어’,‘눈 오는 날’등 여러 책이 한국에 소개된 바 있다.

이번 엠마누엘레 베르토시와의 만남은 가족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아이들과 부모들은 작가의 그림책 이야기도 듣고 작가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을 직접 물어보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가 역시 한국독자들의 반응을 직접 보고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베르토시 작가는 이탈리아에서 직접 붓, 물감 등 본인의 그림도구와, 물감으로 범벅된 20년 된 작업복 등 다양한 물건을 가지고 와서 더욱 풍성한 강의로 이루어졌다.

 이와 같은 깜짝 작가와의 만남은 주한이탈리아 문화원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까만 코다’그림책이 이탈리아에 번역 출간이 되고, 11개 나라에 수출이 된 기념으로 엠마누엘레 베르토시 작가가 한국에 초청되어, 전국 제1호 그림책도서관인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에서 독자들을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국내의 그림책작가뿐 아니라, 해외 그림책작가와 의 만남도 꾸준히 운영하여 작가의 입으로 직접 그림책이야기를 듣는 시간, 작가에게 궁금했던 점을 속 시원히 풀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겠다.”고 밝혔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