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대도서관 7월 부모교육 프로그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순천시, 신대도서관 7월 부모교육 프로그램

7월 신대도서관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이 아이들과 부모를 위해 두차례 열린다.

부모교육 프로그램 ‘부모가 되는 시간’은 7월 18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김정은 작가와 함께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을 주제로 진행되며 가족참여 프로그램 ‘도서관 가는 우리가족’은 7월 21일 토요일 오후2시 <유기견 영남이>의 유진 작가와 만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은 대한민국 보통 가족에게 권하는 독서 성장 이야기로 실제 3살, 7살 아이가 초등 2학년 6학년으로 성장하는 동안 함께 책을 읽으며 우리 집 책장 속, 동네 도서관 책장 속에서 가족이 만난 인문학 이야기를 통해가족간의 소통과 관계형성 등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김정은 작가는 책 읽어주는 엄마, 글 쓰는 엄마로 전직 프로그래머로 활동하다 10여년 간의 직장 생활을 그만두고 두 아이와 도서관 나들이를 하면서 삶이 변하고 지금은 전국의 학교와 도서관을 다니며 독서교육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 「엄마의 글쓰기」등이 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도서관 가는 우리가족’은 <유기견 영남이>의 유진 작가와 함께 한다.  그림책 인형극 유기견 영남이는 작가가 직접 유기견 영남이를 공연하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주인공 영남이의 이야기와 그림책으로 만들어 지는 과정, 그리고 체험활동으로 드로잉 게임 등을 한다.

 유진작가는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지은 책으로는 상상마당 볼로냐 워크샵에서 만든 <똑같아요>를 첫 책으로 <재미있게 먹는 법>, <드로잉 탐정단>, <우리집에 외계인이 있어요> 등이 있다.

신대도서관 프로그램 주제도서는 ‘전 시민 좋은책 지원사업’ 해당 도서로 참여서점에서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