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 생태 웹툰 공모전 시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순천만국가정원 생태 웹툰 공모전 시상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는 지난 7월 12일‘청년센터 영동1번지’에서 ‘순천만국가정원과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가정원 제1호인 순천만국가정원과 대한민국 생태수도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순천 웹툰 인재 양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응모한 총 14건 중 9작품이 선정되었고,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이 수상했다.

심사위원은 순천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정종환 교수, 콘텐츠코리아랩 이영규 센타장, 웹툰작가 김민준 작가가 위촉되었으며, 심사중점내용은 순천만국가정원을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내용과 창의성을 중심으로 심사했다.

이번 순천만국가정원생태웹툰공모전에서 대상은  ‘순천만국가정원으로 가자!’로 정원에 대한 필요성을 역설한 고철민 작가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자연의 약속, 이지캣! 지구를 지켜요! 에게 돌아갔다. 대상팀은 500만원, 최우수상팀은 250만원 우수상팀  100만원, 장려상은  50만원을 각각 상금으로 받았다.

한편 ‘2017년 지역 웹툰 캠퍼스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전문 웹툰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하여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최초로 진행된 공모사업이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