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세계 최초 김 시식지 태인동에서 제1회 태인문화제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광양시, 세계 최초 김 시식지 태인동에서 제1회 태인문화제 개최

광양시 태인동은 당초 9월 1일 개최하려고 했으나 집중 호우로 인해 연기했던 ‘제1회 태인문화제’를 오는 10월 20일 오후 1시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용지큰줄다리기보존회(회장 김영웅)가 주최하고, 태인동 발전협의회, 태인동 청년회 등이 주관하는 이번 문화제는 전남문화관광재단 ‘남도문예르네상스 문화사업’에 선정돼 마련됐다.

이번 문화제는 태인동풍물단과 한국예총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김 재현 행사, 용지큰줄다리기 공연, 7080버스킹 공연, 가을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또 김 생산과 김부각 제조, 전통 한과 제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함께 플리마켓 등도 마련됐다.

특히 1643년 세계 최초 김 양식법을 창안한 김여익 공을 기리고, 김 풍작을 기원하기 위해 이어져 온 용지큰줄다리기 공연과 더불어 김 생산 재현 행사가 펼쳐진다.

아울러 태인동 3개 식당에서 음식 판매장을 운영하고, ‘7080 버스킹 공연’이 열리는 오후 5시 30분부터 석식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백계만 태인동장은 “이번 행사가 김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자긍심을 높이고, 마을축제의 성공모델을 지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영웅 용지큰줄다리기 보존회장은 “이번 용지큰줄다리기 공연에 지역 주민, 포스코 광양제철소를 비롯한 협력사, 기업체 등 많은 분들이 함께해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화합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