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도서관, ‘워라밸, 퇴근길 인문학’ 강연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여수시립도서관, ‘워라밸, 퇴근길 인문학’ 강연회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책 읽는 문화 확산과 일상 속 인문학 정착을 위해 도서관 인문학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도서관에서 찾는 워라밸, 퇴근길 인문학’ 이라는 제목으로 쌍봉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저녁 7시에 진행한다. 기간은 4월 18일부터 5월 16일까지며 강연회 4회, 북콘서트 1회가 열린다.
 
첫 번째 강연은 4월 18일이며,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행복습관 경영’ 이라는 주제로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로 활동 중인 강은미 강사가 선발주자로 나선다.

4월 23일에는 도서「90년생이 온다」저자인 임홍택 강사를 초청해 ‘요즘 애들’이라고 불리는 90년대생들의 특징을 알아보고 건강한 조직을 위한 소통방법을 모색한다.

4월 29일에는「일개미 자서전」의 저자 구달 작가가 ‘흔한 일개미들의 월요병 퇴치를 위한 힐링인문학’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5월 9일에는「88만 원 세대」저자이자, 경제학자인 우석훈 강사를 초청해 직장민주주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마지막 날인 5월 16일에는 직장생활 툰을 연재해 네티즌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는 불개미상회의 북콘서트 ‘어차피 다닐 거면 나부터 챙깁시다’를 개최한다.

이밖에 강연회가 열리는 기간인 4월 18일부터 5월 16일까지 한 달 동안 부대행사로 직장생활 툰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직장인들의 마음을 위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4월 1일부터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yslib.yeosu.go.kr/)와 전화(☎ 659-4775)로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회에 많은 시민들의 과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