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APT

순천시,‘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순천시가 청년들의 주거비 걱정을 덜어 취업 준비 및 안정적 생활 지원을 위해 주거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년 주거비 지원사업’은 타지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월세 자금 대출, 청년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과 달리 매월 임대료를 최대 10만원씩 직접 지원하는 최초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19세 ~ 39세 이하의 1인 가구 취업 준비생으로 5월 11일 ~ 30일까지 시민소통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은 상대적으로 부모의 소득과 재산이 낮은 가구를 우선하고, 청년이 납부한 임대료에 대해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지원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와 순천청년센터 블로그를 통해 공고문 및 제출서류 확인이 가능하며, 시민소통과 청년정책팀(061-749-5608)으로 문의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임대료 부담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청년의 안정적인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한 주거비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청년들이 지역에서 당당하게 잘 살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한‘청년정책 5개년 계획’의 일환”이라고 밝히고 지속적으로 “청년센터 조성, 순천청년희망통장사업, 청년활동포인트제 운영, 순천대학로 활성화사업, 글로벌 웹툰 창작센터 구축, 청년 꿈찾기 필독도서 확대 지원, 청년문화누리단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