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한국항만물류고 ‘담배연기 ZERO 건강한 학교’ 2호로 인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광양시, 한국항만물류고 ‘담배연기 ZERO 건강한 학교’ 2호로 인증

광양시는 11월 28일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를 ‘담배연기 ZERO 건강한 학교’로 인증하는 금연인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담배연기 ZERO 건강한 학교’는 광양시 보건소, 광양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양지사와 함께하는 금연 사업으로, 한국항만물류고는 지난 2014년 광양제철고에 이어 두 번째로 인증 받은 학교다.
광양시 전체로는 26번째 금연인증이다.

그동안 시는 2015 지역사회 건강통계에서 34.8%로 나온 성인남성흡연율을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20) 목표인 29%로 낮추기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 흡연율 감축 방안을 추진 중이다.

특히, 흡연의 폐해가 더 큰 청소년층의 흡연 예방과 금연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학교를 중심으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는 학생 전체가 금연인증에 도전했으며, 선생님들의 관심과 배려에 학생들의 노력이 더해져 전체 296명 학생 중 15명이었던 흡연학생 모두 금연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백기언 한국광양항만물류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의 굳은 의지와 광양시 보건소의 도움으로 우리 학교가 금연인증을 받고 담배연기 청정학교가 돼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정숙 건강증진과장은 “금연인증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지속적으로 금연을 실천해 가는 것이다”며, “자신과 타인의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학교를 이어갈 후배들에게 건강한 학교 분위기를 전하기 위해서라도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고 유지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