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학교급식 친환경 우수농산물 안정적 공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순천시 학교급식 친환경 우수농산물 안정적 공급

순천시는 무상급식과 친환경식재료 지원업무를 농업정책과로 일원화하고, 지난해 말 학교급식 통합조례를 제정하면서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를 보다 체계적,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학교급식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순천시 무상급식은 관내 사립유치원, 초?중학교, 고등학교(동지역) 99개교 3만7000여명의 학생에게 83억원을 지원하고, 친환경식재료지원 사업은 보육시설을 포함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392개교 5만여명의 학생에게 6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총 149억원을 지원한다.

시에서 공급하는 학교급식은 철저한 안전성 검사가 이뤄진다. 시와 교육지원청, 농산물품질관리원 등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수시로 학교, 공급?납품업체를 방문해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잔류농약 검사, 위생 점검, 식재료 안전성 검사 등 학교급식 부실 식재료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식재료 공급업체와 협력해 친환경농산물 농가를 확대 육성하고 있으며, 매월 학교급식공급가격 실무위원회를 개최하고 품목별 구입가격 결정 등 안정적 공급체계를 구축했다. 계약재배를 통한 우수농산물 공급을 원칙으로 쌀의 경우 100% 순천산(유기, 무농약)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역 소규모 농가에서 생산된 로컬푸드 농산물을 점차 확대 공급할 계획이며, 급식에 소요되는 농산물은 친환경인증 농산물 공급을 원칙으로 한다.

시 관계자는 “2018년까지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설립해 보다 안정적으로 우수농산물을 확대 공급할 계획”이라며, “학교급식 지원심의위원회, 농식품운영분과위원회 등을 통해 학교급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농산물의 공공급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