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 전국 상위권 대학 진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청암대학 전국 상위권 대학 진입

고객만족도 전문대학별 6위 지속가능지수 20위 등 입증

  • 기자
  • 등록 2011.01.06 09:19
  • 조회수 1,189

 

최근 청암대학이 “국가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대상 상위권을 차지해 학생. 학부모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6일 청암대학 강영주 실무자는 “한국생산성 본부가 국내 또는 해외에서 생산해 국내의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이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평가한 정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를 국가고객만족도”라는 것.

 따라서 고객만족도 지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종합만족도. 고객불평율.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을 평가 했다고 한다.

 이에 전남 순천청암대학이 국가고객만족도 6만542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191위를 차지해 전국에서 상위권을 치지해 시민들로부터 모범 대학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전문대학 별 순위를 살펴보면 전국에서 2010년 7위에 이어, 올해는 6위를 차지해 학생들로부터 “가고 싶은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해 정종식 부총장은 “학생들이 우리 청암대학을 오고 싶은 대학에다, 산업일체형 교육과정을 충실히 실천해 왔기 때문 국가고객만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지 않나 싶다.”고 했다.

 또 정 부총장은 “청암대학은 국가 교육정책인 선택과 집중의 지원 방향에 따라, 취업이 잘되는 대학. 교직원 역량이 높은 대학으로. 우수학생 유치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했다.

 또한 “학생들의 복지 즉 최첨단 강의실. 교구 등을 갖추고, 기업에 적합한 인력 양성에 총력을 다해 이 같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했다.

 더욱이 2010년 전문대 지속가능지수에서 청암대는 1,000점 만점에 약 620점으로 조사대상 135개 전문대학 중 20위를 차지해 교육도시 순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감동의 박수를 받고 있다.

 여기에서 전문대 지속가능지수는 취업. 교육, 경영, 연수, 소통.형평, 편의 등 6개 부문 평가한 결과로 이 또한 청암대학은 전국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모범 대학이라는 평가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는 1998년 176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4만795명을 조사했지만 올해는 248개 기업, 6만5427명으로 조사 대상 기업 및 설문 대상자가 꾸준히 증가했다.

 

                                                   < 한  승하 .김 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