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는 스마트 캠퍼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앞서가는 스마트 캠퍼스

아이폰이어 안드로이드 오픈, 대학 생활 밀착형 앱으로 높이 평가

순천대학교(총장 임상규)는 작년 12월 아이폰용 어플 오픈에 이어 안드로이드 기반 어플을 정식 오픈 했다.
 
순천대학교의 스마트 모바일 캠퍼스 구축의 일환으로 오픈한 아이폰용 어플과 동일한 인터페이스 메뉴 구성으로 2011학년도 신입생과 재학생, 교직원 및 예비대학생의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자체 제작됐다.

게다가 어플은 학교소개, 순천대소식, 학사일정, 입시현황, 식당메뉴, 도서관 잔여석, 통학버스, 교내번호, 주변버스, 교내지도, e-캠퍼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대학의 주요소식을 공지사항, 학사공지, 이벤트, 자유게시판 등을 통해 알려주며, 교내지도는 지도상에 주요 건물의 위치와 사진 그리고 층별 주요 장소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예비대학생을 위한 입시현황은 현재의 입시 경쟁률을 제공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순천대학교의 원서 접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식당메뉴는 학생 식당뿐만 아니라 매일 식단이 바뀌는 기숙사와 교직원 식당 메뉴까지 제공하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간에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도서관 열람실 이용률과 열람실별 좌석별 사용 현황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통학버스는 여수, 광주, 광양, 순천의 버스별 노선을 알려주고, 주변버스는 학교앞 정류소를 기준으로 도착할 시내버스들의 번호와 도착 예정 시간을 제공하여 추운 겨울 학생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더욱이 새롭게 추가된 e-캠퍼스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프로그램은 교내 강의 신청 및 교내 주요 기관들의 자체 온라인 강좌를 서비스하는 특화된 고급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순천대학 스마트 앱은 등교부터 하교까지 필요한 노선 안내, 공지사항, 교내 주요 지도, 식당 메뉴, 도서관 잔여석, 주변 버스 도착 정보 등의 토탈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대학 생활 밀착형 앱으로 높이 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대학교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마켓 또는 티스토어에 접속하여 ´순천대학교´를 검색한 후, 순천대학교 어플을 선택하여 설치하면 된다.

                                                                             < 김 현 정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