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효석, 신대는 광양만권 도시통합의 행정, 문화의 중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양효석, 신대는 광양만권 도시통합의 행정, 문화의 중심

순천형 의료-교육-유통 특화 지구 추진

양효석 순천시장 예비후보(이하 양효석 예비후보)는 신대지구를 광양만권 도시 통합에 대비하여 중심 역할을 수행 하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하였다.

 양효석 예비후보는 여수는 수산업과 석유화학 및 해양관광, 광양은 제철 산업과 항만 물류 기능을 담당하고, 순천은 행정 및 교육 문화 생태를 담당해야 한다고 말하며, 통합을 통해 지역 발전을 꾀해야 한다고 하였다.

 통합을 추진하기 앞서, 문화, 쇼핑 등의 중심을 신대지구에 만들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신대는 지리학적으로나 교통적으로나 편리하기 때문에 광양만권 통합의 중심지가 되어야 한다고 하며, 신대 발전과 더불어 광양만권 통합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타 후보 역시 다양한 통합에 대한 공약을 제출하고 있다. 하지만 양효석 예비후보는 타후보와의 차이점을 신대지구를 어떻게든 광양만권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것과 신대지구를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만드는 것이라며, 신대지구에 제2 문화예술회관을 설립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청소년 직업체험장인 순천만잡월드가 완공 되기전, 신대 제2호 기적의 놀이터 인근에 미니잡월드를 운영함으로써, 청소년 수요와 필요한 컨텐츠 개발을 병행하겠다고 하였다.

 양효석 예비후보는 광양만권 통합은 인구 100만 가까운 준 광역시급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필요하며,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후보가 누구인지 시민 여러분의 정확한 판단을 해주기 바라며, 많은 지지를 호소하였다.

양효석 예비후보는 앞으로 도시의 생태 비젼에 대한 공약을 발표하여 생태도시의 미래를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