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순천세계주니어정구선수권대회’순천에서 개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제3회 순천세계주니어정구선수권대회’순천에서 개막

순천시는 4년마다 개최되는 제3회 순천세계주니어정구선수권대회가 11월 18일~ 25일까지 순천 팔마실내정구장 및 실외정구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일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미주, 아프리카 등 30개국의 선수단과 대회관계자 6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21세 이하 세계 엘리트 선수들이 모여 소통하고 화합하는 대회로 ‘꿈! 화합! 평화! 그리고 순천!’을 주제로 열정적인 세계 정구 유망주들이 열띤 경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북한선수단 초청에 따른 참가여부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8월 순천시에서는 조직위 창립과 발대식을 갖고 경기장과 시설물 정비 등 국제대회를 치르기 위한 사전작업을 마무리 하고 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순천시는 ‘정구 종주 도시’로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정구 종목의 저변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탄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기는 22일~23일 양일간 스포츠전문채널 SPOTV를 통해 중계 할 예정이며, 대회가 끝나는 24일에는 세계 청소년들에게 순천의 관광명소인 선암사,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등 문화탐방이 실시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세계청소년들이 정구대회를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선수단의 숙소, 안전, 수송, 음식 등 모든 면에서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일정은 11월 19일(월)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일부터 순천팔마실내정구장 및 실외정구장에서 개인단식(남녀), 개인복식(남녀), 단체전(남녀연령 통합) 등 예선전을 시작으로 경기가 본격적으로 진행 된다.

세계주니어정구선수권대회는 4년마다 열리는 대회로 제1회 2010년 일본, 제2회 2014년 인도에서 각각 개최되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