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김병권 의원, 시 신청사 건립 관련 5분 발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의회 김병권 의원, 시 신청사 건립 관련 5분 발언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 김병권 의원은 30일 제235회 제1차 본회의에서 순천시 신청사 건립에 관해 5분 발언을 했다.


김병권 의원은 순천시가 신청사 건립 주요 배경으로 밝힌 기존 청사의 협소화와 분산화, 이로 인한 행정업무의 비효율성과 원스톱 행정의 어려움, 현 청사 노후화 등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 의원은 순천시가 지난 2011년 행정환경 변화와 청사의 협소화에 대비해 문화건강센터를 준공한 바 있기 때문에 신청사가 건립되더라도 평생학습센터, 보건소, 맑은물관리센터, 순천만관리센터, 농업기술센터 등은 현 위치에서 행정업무를 추진하는 것이 현장중심 행정측면에 훨씬 더 바람직하다고 견해를 밝혔다.

또한, 신청사 건립 시 500대 이상의 주차면적 필요성과 더불어 신혼부부 반값 임대아파트. 시립미술관 등 문화시설, 편의시설 건립도 고려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김병권 의원은 신청사 건립 시 혁신적인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최적의 개발방식을 선택해 줄 것과 장천 우수저류시설 등 공유재산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예산을 획기적으로 절감해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순천시 건전재정운용방향에 대한 조속한 지침을 수립, 시행함으로써 순천시의 경쟁력을 극대화시켜줄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올해는 시승격 7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면서 “이 모든 것은 어려울 때마다 늘 함께 해준 시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