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블록체인 혁명기술이 가져올 놀라운 변화’ 주제로 아카데미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블록체인 혁명기술이 가져올 놀라운 변화’ 주제로 아카데미 개최

12월 2일(월) 16시 30분 시청 대회의실(3층), 시민, 공무원 대상

순천시는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오는 12월 2일(월) 16시 30분에 시청 대회의실(3층)에서 시민, 공무원 대상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블록체인 혁명이 일어나고 있는 현장의 상황들을 생생하게 전달해줄 ㈜볼트러스트 대표 허백영 대표를 초청해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놀라운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블록체인은 50년 전 세상 밖으로 처음 나온 후 나오기 전과 나온 후의 세상을 눈부시게 변화시킨 인터넷처럼, 앞으로 인터넷에 버금가는 제2의 혁명기술로 불리고 있다.

미국 재난관리청이 재난구호기금의 신속한 지급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우리 정부기관에서도 시범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업무에 도입하여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순천시는 비트코인이라는 암호화폐를 움직이게 하는 기술로만 인식되어온 블록체인 기술이 무엇인지, 개념, 특징, 가치, 활용 방법 등을 알려준다. 

허석 순천시장은 “우리 일상으로 깊숙이 파고드는 블록체인 혁명 기술에 대한 숙지로 다가오는 4차산업을 능동적으로 대응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 최화운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