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여수시어린이집연합회 사회복지 생활시설 후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권오봉 여수시장·여수시어린이집연합회 사회복지 생활시설 후원

권오봉 여수시장과 여수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민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일 오후 시장실에서 여수시 사회복지시설연합회(회장 김진우)에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여수시에 따르면 권오봉 여수시장은 넉 달치 급여 30%인 1,040만원을, 여수시 어린이집연합회는 1,000만원을 모아 총 2,040만원의 후원금을 여수시 사회복지시설연합회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코호트 격리 수준으로 온 힘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 생활시설의 운영비를 지원하는데 쓰인다.

지원대상인 사회복지 생활시설은 노인복지시설 34개소, 장애인복지시설 14개소, 한센시설 1개소, 노숙인재활시설 1개소로 총 50개소며, 지원금은 시설종사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최민규 여수시 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지금까지 어린이집연합회에 손소독제와 마스크 등 많은 후원을 해주신 여수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19 여파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서로가 힘을 모아 위기 극복에 함께하자는 뜻에서 후원에 동참했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코호트 격리 수준으로 온 힘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 생활시설을 위해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담았다“고 밝히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통큰 기부를 해주신 여수시어린이집연합회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코로나19 예방과 전파를 막기 위해 사회복지 생활시설과 1:1 공무원 전담제를 운영하면서 종사자와 입소자 발열체크, 위생관리 및 사회적 거리 두기와 접촉 최소화 독려 등 매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