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보훈지청, 광양시 너랑나랑나눔봉사단과 고령 보훈가족에게 여름 보양식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

순천보훈지청, 광양시 너랑나랑나눔봉사단과 고령 보훈가족에게 여름 보양식 지원

 순천보훈지청(지청장 이형남)은 지난 20일(월) 광양지역 봉사단체인 ‘너랑나랑나눔봉사회(회장 박숙자)’와 연계하여 고령 보훈가족 6가구를 방문해 삼계탕과 과일등 여름 보양식을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는 순천지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명예로운 보훈 3.0실행을 위한 맞춤형 노후복지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광양시 ‘너랑나랑나눔봉사회’는 앞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도서 벽지에 거주하는 고령 보훈가족의 자택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손수 만든 영양죽 및 반찬을 전달하고 건강을 살피는 효사랑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날 봉사활동을 수행한 박숙자회장은 “연세가 많은 국가유공자 어르신들께 자원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보훈가족들에게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순천지청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보훈가족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사회 기업체, 봉사단체 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보훈가족이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순천지청은 도서?벽지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고령 보훈가족에게 전달하는 영양죽 및 건강 삼찬 배달서비스를 이번 광양지역 봉사단을 시작으로 순천, 광양, 여수, 고흥 등 4개 지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