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 항공사 무안국제공항 본격 취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방네

저비용 항공사 무안국제공항 본격 취항

전남도-광주시, ㈜티웨이항공과 협약…11월부터 제주 간?중국 4곳 운항

  • 기자
  • 등록 2014.10.07 16:18
  • 조회수 1,280

무안국제공항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 유치하기 위해 국내 저비용항공사인 (주)티웨이항공이 무안공항 취항에 본격 나선다.

전라남도와 광주시는 7일 오후 무안공항에서 (주)티웨이항공과 공동으로 무안공항 취항 및 중국관광객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양 시도가 지난 1일 무안공항 활성화 등 14개 상생협력 안건 추진을 위해 ‘광주전남상생발전위원회’가 공식 출범한 뒤 갖는 성과다.

무엇보다 (주)티웨이항공이 무안공항에 국제?국내노선을 취항하기로 한 것은 무안공항 활성화에 역사적 이정표를 세우는 일로써 전남도와 광주시가 무안공항을 호남의 허브로 삼겠다는 야심찬 전략에 탄력을 받게 됐다.
  

< 티웨이항공 무안공항 운항 계획 >

 ? 운항기간 : 2014. 11. 1 ~
 ? 운항계획 : 정기 3개, 부정기 수시
   - 무안↔제주  (’14.11.1~ ) : 매일 운항
   - 무안↔천진  (’15.4월~  ) : 주 3~4회
   - 무안↔오사카(’15.4월~  ) : 주 3~4회
   - 중국 정기성 전세기(11.1~ ) : 20개 도시(300~400회/5~6만여명)

무안공항은 지난 2007년 개항 이래 노선 폐지와 이용객 감소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으나, 지난해 중국 정기성 전세기 운항으로 13만 3천 명이라는 개항 이래 최대 이용 실적을 거뒀고 올해도 지난해 실적을 웃돌 것으로 예상되는 등 활성화 조짐을 보였다.
     - 연도별 이용객 현황(천명)


다만 이미 국내 저비용 항공사와 손을 잡고 공격적으로 중국 등 해외 노선을 취항한 양양, 청주, 대구공항은 8월까지 이용객 수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581%, 29.9%, 19.2% 이상 급증하는 등 4% 성장에 그친 무안공항과 극명한 대조를 보였다.

전남도와 광주시는 이번 티웨이항공 무안공항 취항을 계기로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해외 현지 여행사와 공동으로 저비용 항공사 주도의 항공산업 성장을 위한 마케팅활동, 광주?전남 고품격 여행상품 운영을 통한 중국 관광객 유치 등 성공적인 연착륙 지원을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저비용항공 유치를 통한 안정적인 항공 노선 확보는 전 세계 관광시장에 큰 손으로 떠오르는 중국 관광객 유치에 청신호로 작용해 광주?전남 지역의 관광산업 발전에 큰 디딤돌이 될 전망이다.

이낙연 도지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무안공항이 2007년 개항했으나 그동안 이용객 감소 등의 어려움으로 만족할 만큼 활성화되지 못했다”며 “하지만 지난해부터 중국 정기성 전세기가 운항되면서 모처럼 활기를 띠게 됐다. 앞으로 티웨이항공의 무안공항 취항이 후회되지 않는 선택이 되도록 광주시, 한국공항공사 등과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앞으로 항공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과 친화적 관광환경을 조성, 프리미엄 아웃렛 유치를 통한 쇼핑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