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원도심으로 떠나는 여행 ‘골목투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집

순천 원도심으로 떠나는 여행 ‘골목투어

푸드앤아트 페스티벌 기간중 원도심 골목투어 운영


순천시는 제1회 푸드&아트 페스티벌이 열리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순천의 오랜 역사와 문화, 사람들의 일상이 숨어 있는 원도심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떠나는 골목투어를 운영한다.

골목투어는 축제기간 매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한 시간 코스로 향교코스와 기독교 2개 코스로 나뉘어 운영한다.

순천 천년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느낄 수 있는 향교코스는 ‘팔마비-외갓집-향교-임청대-옥천서원-문화의거리’, 근대 기독교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기독교코스는 ‘조지와츠기념관-매산관-프레스톤가옥-기독교역사박물관-문화의거리’로 골목해설사의 풍성한 이야기와 함께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도시재생지원센터(061-749-3660)로 사전예약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도시재생지원센터 앞)도 가능하다.

조태훈 도시재생과장은 “골목투어를 통해 우리 지역의 뿌리 깊은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원도심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시민과 방문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 달빛야행 기간 처음 운영한 골목투어는 12회 3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시에서는 향후 원도심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의 새로운 문화관광형 투어상품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 김현정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