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그린 광양매실’ 다압농협에서 첫 출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그린 광양매실’ 다압농협에서 첫 출하

농협을 통해 지난해보다 32.7% 증가한 4,000톤 출하 예정

섬진강과 백운산의 청정기운을 품은 빛그린 광양매실이 다압농협에서 첫 출하를 시작했다.

시는 5월 23일 다압농협 매실선별장에서 신현숙 광양시장 권한대행,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본부장, 광양시지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매실 첫 출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신현숙 광양시장 권한대행은 광양매실이 첫 출하하는 모습을 살펴보고,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선별을 당부하며 격려했다.

올해 광양매실 첫 출하는 다압농협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동광양농협, 진상농협, 광양원예농협, 광양동부농협, 광양농협 등에서 진행되며, 매실 출하 계획량은 지난해 3,014톤 대비 32.7%가 증가한 4,000톤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광양매실이 올해 첫 출하되는 만큼 매실가격 형성에 크게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비해 매실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옥자 매실원예과장은 “시는 광양매실의 소비 촉진을 이끌고, 다양한 판로 확보를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며, “광양매실을 지속 가능한 농가소득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가공과 판촉, 홍보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지역특산물 분야 대상을 수상한 ‘빛그린 광양매실’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본격적인 매실 수확기를 앞두고, 매실 소비촉진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매실음식모음집과 홍보용 리플릿을 제작해 매실 생산농가에 배부했다.

또 오는 5월 26일 오전 7시 40분 매실의 기능성과 가공제품, 매실을 활용한 요리법 등 매실의 다양한 활용법이 담긴 KBC 특집 다큐멘터리 ‘신 낙원 광양 매실 이야기’가 방영된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