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대 캐리비안 동네풀장”개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신대 캐리비안 동네풀장”개장

로봇물고기, 물총놀이, 경찰차 블럭조립 등 체험거리 풍성

순천시는 7월 27일 ~ 8월 15일까지 20일간 신대지구 경관광장(기적의 놀이터 2호 인근)에 여름철 어린이와 유아들의 건전한 여가보내기를 위해 “신대 캐리비안 동네풀장”을 운영한다.

동네풀장은 슬라이드와 풀장, 차광막, 체험장등을 갖추고 있으며, 오전 10시30분 ~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시간대별로 물높이를 조절하여 3시 이전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단체 예약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3시 이후는 초등학생 저학년(3학년 이하) 위주의 풀장을 운영한다. 또한 영아를 위한 미니 풀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의 즐거운 놀이를 돕기 위해 신대도서관과 순천만 생태로, 신대발전위원회 등 관내 단체에서 반지·부채·바람개비·팔찌 만들기, 타투·페이스페인팅·네일아트·물풍선 터트리기, 물총놀이, 북 카페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로봇물고기 유영 연출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할 것이다.

물놀이 시설의 안전한 운영을 위하여 안전관리요원 6명을 선발하였고 신대지역 주민과 이장단, 부녀회원 등 6명이상이 매일 안전을 책임지며 아이들과 부모가 서로 교감과 소통할 수 있도록 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놀아주는 동네 놀이터로 만들 예정이다.

어린이집 단체이용 예약신청은 해룡면 신대출장소(749-4361)로 하면된다. 현재 해룡면 신대지구는 23개의 어린이집과 5개의 유치원이 있으며, 10세이하 어린이가 5,282명이 거주하고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