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숲에서 놀자’ 숲 유치원 수료식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숲에서 놀자’ 숲 유치원 수료식 가져

광양시는 어린이들에게 숲의 소중함과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진행한 ‘2018년 숲 유치원’이 지난 29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백운산자연휴양림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이날 수료식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숲 유치원 과정에 참여했던 82개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 2,000여 명 중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숲 유치원’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6~7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고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하면서 감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자연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어린이들을 대표해 엔젤유치원 박서하 어린이가 수료증을 받았으며, 보금자리 동화구연팀의 몸 풀기 율동체조를 통해 숲속 운동회 참여 준비를 마쳤다.

이어 열린 숲속 운동회는 7개 팀으로 나눠 ‘지구를 굴려라!(공굴리기)’, ‘누가 누가 많이 넣나?(공던지기)’ 등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7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특히 이날 운동회에는 숲 유치원에서 선생님으로 활동한 숲 해설가 7명과 더불어 어린이집, 유치원 지도교사들도 함께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주옥 휴양림사업소장은 “이번 행사에서 많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진다”며, “올해 운영한 숲 유치원이 아이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하는 만큼 내년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양림사업소는 자연체험활동 프로그램인 숲 유치원을 내년 3월부터 백운산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